청년의 소액 부동산 임장 후기 1편 - 성동구 송정동 송정건영 아파트
우선, 부동산 초보인 제가 임장 후기를 작성하는 이유는 아래 처럼 생각했습니다.
1) 20대 청년의 눈에서 아파트를 고르는 기준은 무엇인지
2) 광진구, 성동구 근처에 아파트는 어떤지
3) 소규모, 소액 아파트는 어떤것이 있는지
★★ 혹시 이 어린 부린이를 위해 도움이 될 만한 댓글을 달아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성동구 송정동 송정건영 아파트
부동산을 좋아하는 20대 청년의 소자본 아파트 임장 일기
하던 직장이나 열심히 다니지 무슨 아파트 임장이나 다니냐는 소리를 할 수 있지만, 앞으로 평생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저는 부동산 제태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의,식,주 중에도 포함이 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오늘 주말에 다녀온 송정 건영 아파트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정건영아파트. 첫인상은? 글쎄...
송정건영아파트는 장점과 단점이 명확히 구분되는 아파트였던것 같습니다. 집값 폭등 시대에 좋은 아파트만 찾아다니면 평생 집을 못 살 수도있기 때문에... 그나마 좋은 아파트를 골라보려고 노력해보자구요.
송정 건영아파트 장점
1) 나홀로, 소규모 아파트이다.
※ 나홀로 아파트가 무슨 장점이냐라고 말하실수도 있지만, 무주택자, 1인가구에게 서울의 입지 좋은 소액아파트의 인기는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성동구 소규모는 무주택자들에 군침을 흘릴만한 아파트라고 생각됩니다.
2) 주변에 천이 흐른다.
3) 강남에 출퇴근 하기 용이하다. (바로 앞에 왕복 6~8차선의 큰도로 존재)
4) 매우 가까운 순환도로
송정 건영아파트 단점
1) 역세권이 아니다.
2) 학군이 약하다. (중학교, 고등학교가..ㅠㅠ)
3) 언덕배기이다.
4) 개발될 부지가 적다.
5) 전세가율이 낮다.
6) 용적률이 349%로 높다.
전세가율이 낮다!!!
지하철역은 어디에...
송정건영아파트는 주거용으로는 적합!
제가 조심스럽게 내린 결론은, 송정건영아파트는 26평기준, 실거래가 7억 8500으로 소액으로 들어가기에는 다소 높은 금액이였고, 이 금액에 비해 그다지 땡기는 아파트는 아니였습니다. 또한 용적률도 높고, 주변에 개발이 될만한 부지가 적다는게 매우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강남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주변에 세종대,건대도 있으며, 천도 흐르니 젊은 사람이 '전세로 살기에는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아파트였습니다. 하지만 투자용으로는 글쎄...
이상 허접한 부린이의 임장일기를 마칩니다. 다음에는 좀 더 소규모로 접근 해볼만한 아파트를 임장다녀와 보겠습니다~